IPMS Korea

International Plastic Modellers Society

Forgot? Register!
Notice
IPMS 운영진들으로 부터의 공지사항입니다.

전시회 진행관련 몇가지-슈발리에님 글

author
webmaster
ip
110.♡.26.243
date
19-10-27 09:27
hit
193
아래 글은 IPMS treasurer인 슈발리에 님의 글입니다.
카페에서 가져왔으니,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비단 총무입장에서가 아니고 모든 IPMS KR 운영진의 입장과도 동일한 의견입니다.


=============================================================


아시는 분들은 대체로 잘 알고 계시고 공감하시는 부분도 있지만, 
그래도 의견을 공유할 것은 공유해야 하니 본격적인 진행에 앞서 몇글자 올려 봅니다.

1. 주차문제
 - 1~2년 전부터 주차문제가 조금 어려워졌습니다. 사실상 저희 운영진을 제외하고는 무료주차로 배정해 드릴 수 있는 차량 대수가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지난해에도 박박 우겨서 그나마 몇시간 정도는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협의를 보았으나, 계속해서 담당자가 바뀌고 있고 규정대로만 진행하려고 하는 분위기가 생겨서 조금 난해한 상황입니다. 올해도 일단은 최대한 협의를 얻어보고 할인권등을 제공할 수 있는 방법 등은 없는지 미리 확인해보고 공지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 장소문제
 - 개별적으로 문의 주셨던 분들도 있고 실질적으로 올해 고민거리 중 최대 이슈는 "주말 이틀간의 행사가 가능하느냐?" 입니다. 이에 대한 대답은 가능은 합니다. 그리고 그에 대한 의지가 있는 것도 사실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일단 올해는 아닌것 같습니다. 운영진이 생각하는 그보다 더 시급한 문제는 더 큰 공간에서의 행사 입니다. 사실 접근성이 좋은 서울 하늘 아래 있는 이정도 비용으로 대관 가능한 '더 넓은 장소'는 근 10여년 가까이 알아봤지만 아직까지 찾아내지 못했습니다. 나름대로 여러가지 고민 중 인 것을 알려드리며, 장소와 기간에 대한 확장은 결심이 서면 움직이는 것으로 하고자 합니다.

3. No show
 - 최근 계속해서 몇년 동안 No Show가 나오고 있습니다. 참가단체가 많은 해에는 중도에 더이상 참가신청을 받지 못하고 짜른 적도 있어 부스를 내어드리지 못하는 제 마음이 결코 편하지 않은 적도 있습니다. No Show가 나온다는것은 제 입장에서는 참으로 안타까운 일입니다. 돈이 아깝다기 보다는 그자리에 누군가는 참가를 하고 싶었으나 못나오신 분들도 있고, 업체 사장님들은 부스비를 유료로 사용중이신데, 게다가 노쇼가 나오면 자리가 휑하니 미관상 정말 별로 입니다. 적어도 어느정도의 책임의식은 심어줘야 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한번이라도 노쇼가 나오면 해당 단체는 영구히 참가신청을 받지 않고 있습니다.

4. 비용문제
 - IPMS 전시회는 철저하게 비영리 행사여야 합니다. (IPMS 규정이 원래 그렇습니다.
 수익금이 생긴다면 이는 개인에게 돌아갈 것이 아니고 IPMS 행사 자체내에서 소모되어야 합니다. 안타깝게도 그간 7번의 행사를 치뤄왔지만 단한번도 수익금이 생긴적은 없습니다. (크흙......) 매년 적자행사 였으며, 부족한 부분은 모두 개인 사비를 털어서 충당해 왔으며, 기금을 이용해 개인이 마실 음료수 한잔도 집행된적이 없습니다.
 이와 같은 말씀을 드리는 이유는 앞으로는 불가피하게 기존과 다르게 부스비용을 징수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아시다시피 판매/홍보 부스는 1테이블당 5만원의 부스비를 받고 있으며, 개인/동호인들은 수량에 상관없이 무료로 참가를 받고 있습니다. 사실 개인/동호인 분들께서 테이블을 채워주시기 때문에 본회의 행사에는 '볼거리'가 생기는 것이고 이로 인해 겔러리가 방문을 하는 것이며, 이로 인해 업체는 판매와 홍보가 가능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주최측은 작품 단 한개라도 가지고 참석해주시는 분들에게 감사를 해야 한다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빈손이라도 시간을 내고 차비들여서 전시장을 찾아주시는 그 누구에게도 고마워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몇년전부터 많은 도움을 주시는 주변분들 심지어 내부적으로도 '이제는 부스비를 받을때가 되지 않았느냐' 라는 의견이 나오고 있지만 고집불통인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무료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5. Deposit
 - 3번 문제와 4번 문제를 엮어서 올해는 '예치금' 제도를 운영해 볼까 하고 고민중입니다. 개인/동호회 전시부스 참가자분들께 부스비를 테이블당 1만원씩 예치를 하고 전시회 끝날때 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울러 자발적으로 돌려받지 않겠다고 의사를 밝혀주시는 분들은 이를 '기부금'으로 돌려서 전시회 행사비용으로 충당하려 합니다. No Show는 자동적으로 기부금으로 전환됩니다. 
 이와 같은 Idea는 사실 제가 더 번거롭습니다. 해야할 일도 늘어나고 누구는 내고 누구는 안내고 눈치보는 일도 생길 것 같고, 사실 그냥 고민일 뿐입니다. 

많은 고민들이 계속 해서 저의 머리속에 있습니다. 내부적인 논의를 거쳐 확정되는 대로 순차적으로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을 트위터로 보내기 이 글을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이 글을 미투데이로 보내기 이 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회원 정정주님의 한마디 2019/10/29 18:13
 222.♡.45.145  
우리 관리자님 언제 또 이렇게...